관심사

SUV 타이어, 어떤 타이어를 구매할까?(국내/해외 묶어보자)

Alex_Park 2021. 9. 9. 08:30
728x90

일단, 타이어에 돈을 투자하면 할수록 좋다는건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제 스타일은 스포츠한 주행보단 컴포트 위주를 선호합니다.(정숙성, 승차감, 마일리지 긴거👍🏻)

간단하게 국내/외 제가 생각나는 업체들과 모델을 나열해볼게요



국내

금호 크루젠

인터넷 가격대가 10만원대


장인어른 차량이 베라크루즈였고, 타이어는 크루젠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마일리지는 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하지 못해서 자세한건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히 2-3열에 앉아도 나쁜감은 없었으며, 유튜브의 오토뷰에서도 극찬을 받은 모델입니다.


한국 벤투스 S2 AS X

이것도 10만원대에서 비싸면 20만원대까지 올라감


한타의 벤투스 AS는 제가 마제랑 구매 전에 비교대상일정도로 고민 많이 했습니다. SUV쪽에서도 성능이 좋을지 의문이네요.
이것도 경험이 없다보니... 그렇네요
일단 유럽형에 맞춘? 유럽에서 많이 팔린다고 하다보니.. 그렇다네요🙂(오토뷰 출처)




해외로 넘어가봅니다.

미쉐린(프랑스) Primacy Tour A/S

20만원대


제 차의 출고 타이어 입니다.
제네에도 달려있는 출고타이어, GV80, 펠리에도 달려있죠.
아직까지 전 만족합니다.
좀 더 타보면 장단점이 극명히 나오겠지 싶습니다.


콘티넨탈(독일) 컨티크로스 컨텍

이녀석도 20만원대


소렌토에 달린 타이어?로 주워들었습니다
다른 외제차든 국내차량에도 많이 달린걸 봤습니다.
이 타이어도 괜찮다고 하는데, 제가 안겪어봐서 잘 모르겠네요🤦🏻‍♀️


피렐리(이탈리아) 스콜피온

얘는 2-30만원대


피제로는 겪어본 제 의견으로 괜찮게 느꼈고 제 주관적인 의견에서 호였습니다.
다만 피제로와 스콜피온은 다를것 같은 느낌이라...
이것도 체험해보면 좋겠는데 참... 아쉽네요.




결론 : 국내 가성비타이어를 탄다면 금호 크루젠도 나쁜선택은 아닌듯.

해외 타이어를 구매한다면 일단 언급한 미쉐린 다시 착용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