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르노삼성자동차 SM3 ZE 전기차 화재사건

Alex_Park 2021. 8. 22. 20:46
728x90

지난주 8월 16일 급속 충전 후 고속도로에 진입하던 도중 전기차가 화재가 났다는 기사,
그리고 그 차량이 르노삼성자동차 SM3 ZE 차량이었다...


내가 타면서 아무이상 없던 차량이었던터라 조금 더 충격적이었고,
여태 사고 한번도 없던 르노삼성차량인지라... AC3상이 문제가 아니라
전기차는 그냥 문제가 아닐까? 라는 조금의 두려운 생각이 났다...

차주님께서 내가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전기차동호회 까페에 글을 남겨주셔서 조금이나마 힘내라는 댓글을 남겼다.

일단 제조사에서 단종시켜버렸기 때문에 배상에 대해 어떻게 진행할지도 의문이고
어떤부분에서 화재가 발생되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냥 개인적인 의견은...(뇌피셜)
1. 화재가 앞쪽 보닛에서부터 시작되었다.
2. 화재사진을 봤을때 배터리가 문제가 있었던 건 아닌것 같다.
3. 그렇다는건 모터(동력계) 또는 냉각수에서 문제가 있었을거라는 개인적인 의견이다.

내연기관, 전기차 전부 SM3를 타왔던 나로서는 전륜구동의 차량에서 화재가 났다는건
아마 모터 아니면 냉각수에서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화재가 일어났을거란 의견이다.

참고로 SM3 ZE 배터리는 트렁크와 2열 사이에 크게 들어가있다.
그리고 배터리는 LG화학 배터리다.

배터리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후방쪽에서 문제가 발생되었을거라는 의견이다.

차주분께서 급속충전 후, 고속도로로 올린 후에 에어컨에서 이상한 냄새가 났고
갑자기 불길이 올라왔다는 내용을 생각하자면, 내가 생각한 부분인 모터 또는 냉각수에 문제가
있어서 불이 난 것 같다고 생각한다.

솔직한 입장에선 나는 피해입은 소비자분에게 르노삼성이 적절한 배상을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며
사실 이 글을 바로 쓸까 말까 고민을 많이했다.

피해입은 분에게 상처로 돌아올 수 있을거란 생각도 들어서 주저했지만,
아무래도 르노삼성쪽에서 좋게 해결할 수 있게 공론화 하고 문제제기하고 도움이 되도록
글을 쓰는게 맞는것 같아 작성하게 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적절한 대응을 해주었음 좋겠고,
안타까운게 단종된 차량에서 사고가 났고, 어찌 대응할지 정말 궁금하다.

부디 잘 해결 되길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