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2022

봉고3 에어컨필터 교체

Alex_Park 2022. 5. 26. 12:20
728x90

에어컨 필터교체 주기가 어엄청 된듯하여
다른 법인차량 에어컨 필터는 교체하였으나
세컨카인 요놈만 못해주고 있었다...


에어컨 필터 교체 까즈아!!

곽한구 짤. jpg



그래서 필터교체 시작 하즈아!!!!

했으나... 봉고르기니가 문제였다.

다른 차량은 진짜 오래 안걸렸는데...
봉고는 너트가 3개 포인트에 어렵게 되어있었다...


너트 3포인트 되시겠다...

포터(르기니) 는 그냥 똑딱이 같은거로 쉽게 했는데
봉고가 의외로 복병이었다... ㅠㅠ

알고보니 11미리 복스알이나 연장 있어야 한대서
연장 수배부터 하고 다시 연기...

드디어 연장 챙겨서 재시도!!

1. 운전석 쪽에 보닛을 열 수 있는 래버를 당긴다.

이거 못찾는 흑우 업제? ㅋㅋㅋㅋ


2. 보닛을 열고 너트를 푼다!

혹시나 하여 10미리 렌치로 돌렸는데 됨...?!

참고로 렌치로 하면 빡세다... 복스알 적극권장!!

3. 큰 뚜껑 따면 에어컨필터가 나오는데  교체 해주면 되겠다.

으 디러워... 지지... ㅠㅠ

4. 새제품 교체 실시하고 역으로 조립하면 끄읏!

에어컨필터교체가 이리 빡세냐ㅠㅠ



교체후 에어컨 틀었을때도 확실히 차이가 남
쾌쾌한 냄새도 없고, 바람세기도 좋았고

도구는 좋은거 쓰셔야 합니다. ㅠㅠ

참고로 르노삼성자동차(현 르노코리아) 서민3호(sm3) 교체보다는 껌이지!

적절한 주기에 에어컨 필터 교체 하십쇼!

권장주기는 대략 1년 또는 1만키로 아님 그 이상(보쉬는 15,000키로네?!)으로 알고 있지만

상황따라 적절히 보고 판단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이상!

반응형